메뉴 건너뛰기

서울대학교 사범대 학생회

자유게시판

기타 : (학생회장에게)이제는 달라져야합니다.

걱정하는 사람
2015.02.28 14:55 조회 수 569

교육개혁이라는 말을 정부에서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교육 개혁의 첫번째는 교사의 생각이 변화하면 교육의 개혁는 저절로 이루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사범대학을 졸업하고도 교사가되지 못하고 있는 사범대 졸업한 학생이 너무 많습니다.

해소하는 방법은 전국 사범대학학생회가 나설 때라고 봅니다.

1, 지금 학교현장에는 계약제 교사가 너무 많다. 교사를 뽑아야 한다. 예산 절감의 핑계로 교사 선발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 교장 중임제를 폐지해야합니다. 그러면 퇴직 교원이 많아 질 것이고 교장이 한번 되면 4년이 단임제하고 또다시 4년 중임제를 하는 것은 사대졸업생들의 취업을 막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4년을 하고도 학교 현장에 남고자 하는 사람은 수석교사로 남거나 인성교육 교사로 남을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 두면 될 것입니다.

3. 교육청 장학사는 선발되면 계속적으로 장학사로 임기를 마칠 수 있도록해야 한다 편법으로 관리자가 되어 임기 맞추기를 위한 피신처로 활용하는 것은 않된다고 봅니다.

4. 현장에서 상치교사 있어서는 않된다고 하나 아직 상치 교사가 있어요. 이런 점들이 해소되면 교사 임용이 만아 질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정치적으로 활용되어 임기를 연장하고 중임제를 하고 하는 것은 젊은이들의 길을 막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는 사범대 학생 여러분이 연답(단합)을 해서 이런 점을 개선 시켜야합니다.


위로